NTFS for mac

MacOS Sierra 에서 외장 하드 / USB 드라이브 사용을 위해 NTFS 쓰기를 활성화 시키는 방법.

Mounty for NTFS를 이용하는 방법

한참 아래 항목인 /etc/fstab파일로 NTFS 쓰기모드를 활성화 하는 방법을 적고 나니, 동일한 일을 해 주는 Mounty를 발견 했다.

다운로드 하고 일반 어플리케이션 설치와 동일하게 진행한 후 실행하면 NTFS 외장 하드/USB를 연결하면 알림영역에 Re-mount with read-write?와 같은 메시지가 뜬다. remount를 선택하면 쓰기모드로 사용 가능.


```bash
$ brew cask install mounty

/etc/fstab을 이용하는 방법

$ sudo vi /etc/fstab

파일을 생성 후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편집 하고 저장한다.

LABEL=Seagate\040\Expansion\040Drive none ntfs rw,auto,nobrowse

여기서 LABEL은 파인더에 표시된 드라이브 이름을 적어 주면 된다. Escape 되어 있는 \040은 Space를 의미한다. 따라서 위의 설정에서 Seagate\040\Expansion\040Drive 부분은 파인더에서 Seagate Expansion Drive라고 표시 될 때를 의미한다.

fstab 파일을 이용하는 방법 설명은 많은데 드라이브 명에 스페이스가 있는 경우에 대한 이야기가 별로 없어서 기록으로 남김.

Paragon NTFS for Mac 14

/etc/fstab 만으로 대부분의 경우에 충분하겠지만, 비용을 들이더라도 편리하고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Paragon NTFS for Mac 14쪽을 추천한다. 경쟁 제품으로 Tuxera NTFS 가 있으나, 전체적인 반응으로는 Paragon 쪽이 낫다는 분위기다. 특히 Tuxera NTFS는 Tuxera ntfs could not mount과 관련된 오류들이 많이 보고 되고 있어 시도하지 않았다.

추가로, Seagate의 외장하드 계열을 사용중인 사람이라면, 굳이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Paragon NTFS를 사용할 수 있다. Mac OS용 Paragon Driver(10.9. 이상) 을 받아 설치하면, Seagate 전용으로 설정된 Paragon NTFS 사용이 가능하다.

comments powered by Disqus